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음식에 밴 냉장고 냄새는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냉장고 냄새는 왜 나는 걸까요? 냉장고는 온도가 낮고 밀폐된 공간으로 음식의 부패가 일어나면 세균이 다량으로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냉장고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지 않고 생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로 천연 탈취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법 간단해요! 이렇게만 해보세요.
원두커피 가루
카페에 가면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는데 꼭 챙겨 오세요. 혹은 집에서 내린 네스프레소 캡슐의 알루미늄 부분을 제거하고 원두 커피 찌꺼기를 모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원두 커피가루를 작은 볼에 담아 냉장고 안쪽에 넣어주세요. 냉장고 탈취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냉장고 문을 열때마다 은은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녹차잎, 녹차티백
커피를 안 드시는 분들은 녹차를 마시고 난 뒤 녹차 잎이나 티백을 사용해도 됩니다. 녹차 잎이나 녹차가루를 작은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는데 특히 생선냄새, 마늘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식빵
집에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이 있다면 냉장고 냄새를 제거용으로 사용해보세요. 식빵을 담은 봉지를 밀봉하지 않고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식빵을 세로로 길게 접어 컵에 꽂아 냉장고에 넣어보세요.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식빵이 없다면 식빵의 앞 뒤에 있는 맛 없는 부위를 활용해 보세요.
건강에 좋은 숯
숯은 인테리어용으로도 훌륭한 재료입니다. 원통모양의 숯을 항아리 뚜껑이나 예쁜 그릇에 세워 담아 집안 곳곳에 두는 것 만으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이 완성되는데요.
이 숯은 냉장고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숯의 미세한 구멍이 냉장고의 퀴퀴한 냄새를 흡착합니다. 또한 숯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집안에 오래된 숯이 있다면 물로 씻고 햇볕에 말려 사용해 보세요.
만능 베이킹 소다
만랩주부가 사랑하는 베이킹소다는 활용법이 많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를 황금비율로 섞어 서랍장을 닦으면 먼지가 굴러다니는 천연 세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나중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컵에 담아 냉장고 곳곳에 넣어 놓으면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한 베이킹 소다는 일주일에 한번은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레몬껍질
고등어 구이를 먹을때 레몬 즙을 짜서 먹으면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듯이 오렌지즙이나 레몬즙을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과즙이 아깝다면 다 먹은 오렌지와 레몬껍질을 냉장고에 넣어 두어도 냉장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과껍질도 천연 냉장고 탈취제로 효과적입니다.
먹고 남은 소주, 맥주
소주도 베이킹소다만큼 주방 청소에 효과적인데요. 먹다 남은 소주로 기름때가 가득한 후라이팬을 닦거나 소주를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주가 없다면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해 보세요.
그 밖에도 식초와 물을 섞어 냉장고 안을 분무기로 뿌리는 방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청소를 두번 하게 만들어 강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냉장고 냄새가 심하다면 한번쯤은 냉장고 찌든 때 제거를 위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냄새가 나기 전에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물을 버리는 것입니다. 깨끗한 냉장고를 유지해 미생물이 번식할 환경을 만들지 말아주세요.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